혜숙이 당신의 상담친구 혜숙이

인간임을 증명하고 기본소득 지급 받기

‘죽은 인터넷 이론’을 아시나요?

“죽은 인터넷 이론(Dead Internet Theory)”은 AI가 인터넷에서 설치고 다니면서 인간 고유의 것이어야 하는 인터넷의 본래의 자유롭고 창의적인 특성이 점차 상실되고 있다는 주장에 기반한 이론입니다.
요즘 유튜브, 트위터나 인스타그램의 댓글이나 프로필에서 뭔가 이질감을 느끼지 않으세요?
이미 ‘진짜 사람’이 아닌 AI에 의해 인터넷은 잠식되어 가고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진짜 사람’들은 더 이상 그곳에서 활동하지 않겠죠. 인터넷이 죽는 겁니다.
눈 깜빡하면 진화해 있는 AI의 발전 속도에 이제 모두들 두려움마저 느끼고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ChatGPT를 만든 OpenAI의 CEO 샘 알트만은 이 문제를 일찌감치 예견했고, 인터넷상에서 인간과 AI를 분별해내기 위한 장치를 고안했습니다.
바로 인간 고유의 특징인 홍채 정보를 블록체인상에 암호화해 기록하는 것이지요.
앞으로 인간만이 영위해야 할, 그래야 의미가 있는 각종 SNS나 게임 등의 인터넷 공간에 인간만이 참여할 수 있게 하는 ‘인간 식별’ 프로젝트입니다.
더 나아가 AI 시대의 특이점이 도래해 인간이 할 일이 없어졌을 때를 대비해서
월드 메인넷의 네이티브 코인 $WLD를 기본소득으로 지급하기로 구상하고 있습니다.
지금도 홍채 인식을 완료한 ‘진짜 사람’ 1,500만 명에게 매달 $WLD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월드체인은 이미 전세계 곳곳에 홍채 인식 기기 ORB가 비치된 인증 센터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월드앱에서는 가까운 인증 센터를 검색하실 수 있는데요,
월드 ID를 만들고 가까운 센터에 방문해 홍채 인증을 받으시면 기본소득 지급이 시작됩니다.
인류를 구원할 프로젝트, 월드체인에서 기본소득을 챙겨가세요. $WLD는 OpenAI 샘 알트만 주도로 전세계 주요 거래소에 동시 상장된 메이저 코인입니다.
시간이 지나면 점점 지급 수량이 적어질 거예요. 빨리 받아가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링크를 눌러 World App을 설치하시고, 앱 내에서 가까운 센터 찾아 예약 후 방문하시면 됩니다.
사람임을 증명하세요